아우디 코리아에서 7월 7일부터 아우디 A7 55 TFSI e콰트로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아우디 공식 전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아우디 A7 55 TFSI e콰트로 하이브리드(PHEV) 모델은 아우디에 모든 기술력이 들어갔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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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A7 55 TFSI e콰트로 하이브리드(PHEV) 프리미엄 출시
그동안 아우디 A7 55 TFSI e콰트로 하이브리드(PHEV) 모델에 대해서 많은 추측들이 있었지만 7월 7일 드디어 아우디에서 A7 55 TFSI e콰트로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아우디에서 아우디가 가지고 있는 모든 기술을 아우디 A7 55 TFSI e콰트로 하이브리드(PHEV) 모델에 모두 집어넣었다고 합니다.
모든 기술력을 한 곳에 모은 아우디 A7 55 TFSI e콰트로 하이브리드(PHEV) 모델의 연비는 복합연비 15.7km/ℓ 로 국내 인증을 마쳤습니다.
따라서 아우디코리아에서는 7월 7일부터 아우디 공식 전시장에 아우디 A7 55 TFSI e콰트로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엔진 제원
아우디 A7 55 TFSI e콰트로 하이브리드(PHEV) 제원은 2.0L 4 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과 전기 모터를 탑재해 엔진 252마력과 전기모터 142.76마력이 더해 최대 합산 출력 367마력을 내고 있습니다.
또한 엔진과 전기모터 최대 합산 토크는 51.0kg.m으로 아우디 A7 55 TFSI e콰트로 하이브리드(PHEV) 운전자에게 다이내믹한 퍼포먼스와 즐거움을 동시에 주고 있습니다.
제원
구분 | 내용 |
엔진 |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TFSI) 엔진 + 전기모터 |
엔진 배기량 | 1984 cc |
최고출력 | 252 / 5,200 - 6,200 (엔진), 142.76 / 2,865 (전기모터), 367 (합산) 마력 / rpm |
최대토크 | 37.7 / 1,900 - 4,500 (엔진), 35.69 / 0 - 2,865 (전기모터), 51.0 (합산) kg.m / rpm |
구동방식 | 사륜 구동 |
변속기 | 7단 S 트로닉 자동변속기 |
타이어 | 255 / 40 / R20 |
휠 | 8.5J x 20" 5-더블 암 스타일 휠 |
공차중량 | 2160 kg |
트렁크 용량 | 380 ℓ |
연료탱크 | 52 ℓ |
최고속도 | 210 (안전 제한 속도) km / h |
가속도 | 5.8 (0 - 100 km / h:초) |
연료 타입 | 가솔린 |
도심 연비 | 10.5 (엔진) / 14.6 (합산) |
고속도록 연비 | 12.6 (엔진) / 17.2 (합산) |
아우디 A7 55 TFSI e콰트로 하이브리드(PHEV)는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단 5.8초에 불과합니다.
또한 아우디 A7 55 TFSI e콰트로 하이브리드(PHEV)의 최고 속도는 210km/h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기 모터로 주행 시 전비는 복합 전비 기준 3.0km/kWh(도심 2.9km/kWh, 고속도로 3.2km/kWh)로 1회 충전 주행거리는 복합 기준 47km(도심 44km, 고속도로 51km입니다.
주행 모드
아우디 A7 55 TFSI e콰트로 하이브리드(PHEV)에는 세 가지 주행 모드로 운전자가 상황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3가지 주행모드
- EV모드 : 운전자가 감지할 수 있는 가변 압력 지점을 지나 가속 페달을 밟지 않는 한 차량은 전기로만 구동되며 EV모드는 차량에 시종이 걸릴 때마다 기본으로 설정됩니다.
- 배터리 홀드 모드 : 전기모터는 사용하지 않고 내연기관 엔진으로만 주행하는 모드로서 드라이브 관리 시스템으로 배터리 용량을 현재 수준으로 유지하여 추후 정해진 거리를 전기 모터만 사용해 주행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 하이브리드 모드 : 전기 모터와 내연기관 엔진의 상호 작용을 통해 최대한 많은 주행 구간을 전기모터로 사용하여 전체 연료 소비를 최대한 낮출 수 있어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한 모드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아우디 A7 55 TFSI e콰트로 하이브리드(PHEV)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안전과 편의 사항 및 가격
후방에 장착된 2개의 레이더 센서가 뒤에서 빠른 속도로 접근하는 물체 혹은사각 지대에 있는 차량이 다가올 경우 사이드미러 및 도어 LED 점멸과 함께 문이 일시적으로 열리지 않는 하차 경고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밖에도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및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360˚ 카메라, 프리센스 360˚, 교차로 보조시스템, 사이드 어시스트 등 최첨단 안전 사양을 탑재했습니다.
그리고 버츄얼 콕핏과 듀얼 터치 스크린의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및 MMI 터치 리스폰스를 장착해 운전자가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애플 카 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인터페이스로 승인된 스마트폰의 콘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가 탑재되었습니다.
아우디 A7 55 TFSI e콰트로 하이브리드(PHEV)의 가격은 9,985만 7000(부가세 포함)부터 시작됩니다.
또한 아래 링크를 통해 아우디 A7 55 TFSI e콰트로 하이브리드(PHEV)에 대한 시승 신청을 할 수 있으니 미리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우디 A7 55 TFSI e콰트로 하이브리드(PHEV)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아우디 A7 55 TFSI e콰트로 하이브리드(PHEV) 모델에 모든 기술력을 넣었다고 하니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