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국토교통부에서는 현대자동차, BMW, 볼보 자동차에 대한 자발적 리콜 시정조치를 발표했는데요 이번 자발적 리콜은 자동차의 안전과 직결되는 조치로 이와 관련 자세한 내용을 본문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3사 자발적 리콜 안내
자동차 자발적 리콜 이란 차량의 보증기간과 상관없이 자동차에 결함이 발견되면 발견된 차량의 모델과 생산 기간 확인 후 차주에게 이를 알려 자사 정비소에서 부품 교체받을 수 있는 조치를 말합니다.
이는 안전운행과도 직결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제조사로부터 리콜 대상으로 안내받았다면 리콜 기간 내 본인 차량 수리받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 24. 09. 04일 현대자동차, BMW, 볼보 자동차 제조사에서는 자사에서 생산된 총 67가지 차종에 대해 리콜을 실시하게 되었는데요 이번 국토교통부 발표에 따르면 총 78,218대의 차량에서 결함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해당 제조사 차량을 운행 중인 분들께서는 리콜 안내문에 따라 빠르게 정비소에서 수리받으시기 바랍니다.
1. 현대자동차 리콜 차량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 쿠페는 2,792대에서 클러치 페달 부품의 손상으로 문제가 발생했는데요 클러치 페달을 밟지 않아도 시동이 걸리고 차량이 움직일 수 있는 위험이 있어 오는 9월 6일부터 리콜 시정조치가 시행됩니다.
2. BMW 리콜 차량
BMW의 경우, 520i를 포함한 62개 차종, 총 68,428대가 문제가 있는데요 통합제동장치의 품질 불량으로 제동 성능이 떨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이에 해당 차종에 대해 8월 28일부터 리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 볼보트럭 리콜 차량
볼보트럭에서는 FH 트랙터를 포함한 4개 차종, 6,998대에서 가변축 조종장치의 설계 오류가 발견되는데요 이로 인해 안전기준에 부합하지 않아 오는 9월 6일부터 리콜 시정조치를 시행합니다.
내 차량 리콜 대상 확인 방법
내 차가 리콜 대상인지 궁금하다면 자동차 리콜센터 사이트에 가서 차량 번호와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다음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 리콜 대상 차량 확인 방법
첫 번째 "자동차 리콜센터"를 클릭하고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두 번째 "내 차량번호" or "차대번호" 입력 → 검색 클릭 후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세 번째 입력한 내용을 통해 "리콜현황"에서 대상여부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현재 리콜 대상 제조사는 현대, BMW, 볼보 제조사인데요 이외 도요타, 벤츠, 닛산, 포르쉐 등의 차량 또한 리콜 대상 차량이 있으니 아래 관련 글을 참고해 주세요.
오늘은 현대자동차, BMW, 볼보 자발적 리콜 안내를 알아봤는데요 이번 리콜 차량을 봤을 때 BMW 차종이 꽤 많습니다. 따라서 현재 BMW 차량을 소유하고 계신 분들께서는 이번 자발적 리콜 안내를 받아 꼭 기간 내 리콜받으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